본문 바로가기
하루하루in한국~♬

10_04_19 오후 6시무렵 생산적인 일이 하고싶어졌다.(

by 키노c 2011. 3. 3.
두번이나 실패했던 식빵에 재도전해보자!!!

세번째만에 성공이로군하~
열씨미 치대도... 풍선껌같은 막이 안되서 발효시간을 기냥 늘렸다 ㅋㅋㅋ
캬하하하..... 2차 발효에서 중간에 안봤더니 빵틀에서 5%~10% 삐져나왔다 ㄷㄷㄷㄷ

  

1차 발효 50분  중간발효 3등분해서 20분 2차발효 넉넉잡아 50분
오븐에 20

 

계량 다 똑같고 저번보다 드라이 이스트는더 쫌 더 많이 넣었다
그랬더니 봉긋한 식빵.... 분명 세개 같은 그람으로 놔두구 2차 발효했는데
한쪽이 더 따뜻했나보다 ㅋㅋㅋ 한쪽이 더 빵빵해졌어 ㅋㅋ

 


 

 

 

 

칼로 슥슥슥슥 한군데 잘라주구 호오오
속삭이 뽀얗게 잘됬네 ㅋㅋ



 

 

식빵칼이 없는 관계로 빵칼로 최대한 얇게 슥슥슥
(아직은 뜨겁다공~)

 


 

 


짜잔!!!! ㅋㅋㅋㅋ 맛있어 속살이 보들보들

 

 


반죽하느라 힘들었지만 제대로 된 완성작이 나오니까 ㅋㅋㅋ
보람차구만 ㅋㅋㅋㅋ